코딩은 마라톤

[일상] 입사 3주차 돌입.. 그리고 각오 (6월 목표)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일상] 입사 3주차 돌입.. 그리고 각오 (6월 목표)

anxi 2024. 5. 28. 00:11

회사 면접 봤을 때가 4월 5일이었는데..(제 생일인건 비밀)

벌써 3주차네요..

회사 입사하면서 긴장도 엄청 하고 실수도 많이 하지만...

실수 안하고 완벽해야지! 라는 생각에서
더 실수하고 부족한 부분을 계속 발견해서 더 채워 나가야지! 라는 생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제일 처음 받은 업무에서 완벽해야한다는 생각이 바뀌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저는 application.yml 프로파일이 로컬(local), 개발용(dev), 실서버용(stg, prod) 3~4가지로 나뉘는데 이걸 environment.getActiveProfiles() 를 통해서 각 환경별 Prefix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엥? 그냥 각 환경 별로 맞으면 각 Prefix를 더해주면 되겠네" 했는데 이를 Util 성 클래스로 요청 받았고

Util성 클래스를 잘 몰랐던 저는 다시 보면 간단한 코드지만 코드리뷰를 수십번 받으며 며칠 계속 수정하여 완성하였습니다..!

이때 코드리뷰에 대한 중요성을 엄청 깨닫게 되었고, 처음 보고 엄청 쉽네라고 생각했던 제 생각을 완전 엎는 업무였습니다ㅜㅜ

 

그래서 이번 업무를 계기로 코드를 줏대있게 짜되, 부족한 부분은 코드리뷰로 흡수하고 무럭무럭 자라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근데!

근데!!!

근데!!!!!

입사하면 성장을 하겠다는 나 자신은 어디가고 집에 오면 졸고만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CTO님도 성장을 해야한다고 그렇게 말씀하셨는데 2주동안 멍때리는 제 모습이 너무 싫었습니다.

 

그래서! 5월 28일 화요일 금일부터 매일 블로그를 1개씩 작성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내용은 회사 업무에서 궁금했던 내용일 수도 있고, 공부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을 위한 학습을 하기 위해 주로 책을 학습하고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6월 목표 : 이펙티브 자바
매일 3개의 아이템을 읽고 블로그에 나만의 언어로 작성한다.

 

6월 책은 이펙티브 자바입니다 ! 

책 말고도 회사 업무에서 사용되는 기술에 관해 포스팅할 수 있지만, 집에서 학습을 강제하기 위해 상기 목표는 기본으로 깔고 가려고 합니다.

 

아이템 3개씩 매일 읽으면 한달정도면 다 읽을 수 있던데 6월이 지나면 자바에 대해 어느정도 잘 알고 있는 상태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부터 시작하겠습니다!